보청기는 청력손실과 관련된 모든 문제 > 구인,구직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대구종합유통단지 전자관

국내 최대규모의 다양한 제품구성과 브랜드 백화점식 전자전문 쇼핑몰

구직 보청기는 청력손실과 관련된 모든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흐날이꿈 조회 10,180회 작성일 24-01-19 17:45

본문

보청기는 청력손실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의료기기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보청기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고, 이로 인해 제대로 된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청기 선택 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청기 구입시 어떤 점을 주의해야하나요?
보청기는 난청인에게 소리를 전달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정확한 청력검사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개인마다 다른 청력상태 및 생활환경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보청기를 선택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청기 착용 경험이 풍부한 청각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보청기 종류별로 특징이 있나요?
보청기는 크게 귓속형(ITC), 귀걸이형(BTE), 오픈형(RIC) 세 가지 형태로 구분됩니다. 이 중에서도 최근 각광받고 있는 RIC 타입은 기존 BTE타입 대비 크기가 작고 가벼워 착용감이 우수하며, 외부 노출이 적어 젊은 층에게도 선호도가 높습니다. 특히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IIC)는 작은 사이즈로 눈에 거의 띄지 않아 심미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보청기 지원금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보청기 보조금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또는 지자체로부터 지급받을 수 있으며,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초생활수급자 2 차상위계층 3 건강보험료 하위 50%이하 4 15세 이하 아동 5 6급~14급 청각장애인 (청각장애등록증 소지자) 위 조건에 해당되는 자라면 최대 131만원 까지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정부지원금은 한쪽에만 적용되며, 양측성 난청이라면 양쪽 모두 지원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보청기구매시에 유의해야될점 몇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보청기는 청각장애인에게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보청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편견 그리고 비싼 가격 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고 난청을 방치하고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보청기 회사마다 다른점이 있나요?
보청기는 제조사별로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오티콘(Oticon), 스타키(Starkey), 와이덱스(Widex), 벨톤(Beltone), 포낙(Phonak)등이 있으며 각 기업별 특성 및 장단점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오티콘(Oticon)
오티콘은 덴마크 코펜하겐에 본사를 두고있는 세계 1위 글로벌 청각전문기업입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로 유명하며 특히나 소음속 말소리 탐지기술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보청기와 인공지능형 보청기 플랫폼인 오픈(Opn)시리즈를 보유하고있어 보다 넓은 범위의 난청인들에게 적합한 보청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타키(Starkey)
스타키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있는 다국적 의료기기 전문기업입니다.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편이며 최근엔 TV광고로도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귓속형 보청기 뿐만 아니라 귀걸이형 보청기 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있으며 리비오 AI라는 인공지능 기반 보청기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와이덱스(Widex)
와이덱스는 덴마크 오르후스에 본사를 두고있는 북유럽 최대 규모의 청각솔루션 기업입니다. 청력손실 유형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이 강점이며 기존 아날로그 보청기 대비 약 2배 이상 향상된 음질을 자랑하는 이보크 시리즈를 주력상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벨톤(Beltone)
벨톤은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 본사를 두고있는 북미지역 선두권 업체입니다. 고막형 부터 초소형 사이즈까지의 다양한 귓속형 보청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충전식 보청기 역시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AFFS 라는 독자적인 어음처리기술을 개발하여 자연스러운 소리전달을 구현하였으며 스마트폰 앱을 통한 원격 피팅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포낙(Phonak)
포낙은 스위스 취리히에 본사를 두고있는 소노바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입니다. 1967년 설립되어 현재 70여개국에서 활동중이며 유소아 전용 보청기 스카이VIEW 를 최초로 선보인 바 있습니다. 이밖에도 블루투스 연결기능이 내장된 비르토 B-티타늄 모델 라인업을 갖추고있고 안드로이드 폰과의 호환성을 강화하였습니다.

보청기 종류가 너무 많은데 어떻게 골라야하나요?
보청기는 크게 귓속형/귀걸이형/오픈형 세가지로 분류됩니다. 귓속형 보청기는 귓본을 채취하여 제작되는 방식으로 외관상 눈에 띄지 않으며 외부충격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귀 안에 삽입되기 때문에 습기관리에 신경써야 하며 분실 위험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귀걸이형 보청기는 노출이 심하지만 크기가 작고 가벼워 착용감이 좋으며 배터리 교체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출력이 낮아 고도난청 환자에게는 부적합 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픈형 보청기는 본체와 리시버가 분리되어있기 때문에 울림현상이 적고 폐쇄감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부품간의 간섭 현상으로 고장률이 높고 수리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청기가격 부담스러운데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 없나요? http://www.happybook.or.kr/sub066/sub03.php?ptype=view&idx=25886
보청기는 구입 후 사후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아무리 좋은 성능의 보청기를 샀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된 관리를 받지 못하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믿을만한 곳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는것이 좋습니다. 먼저 센터 방문전 인터넷 검색을 통해 해당센터의 후기를 살펴보고 주변 지인들에게도 조언을 구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무조건 저렴한곳 보다는 체계적인 검사시스템을 갖춘 곳인지 살펴보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한달 무료체험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것 입니다. 체험기간동안 충분히 적응여부를 판단해서 결정하면 됩니다.